가습기 효과 위치 관리 방법 총정리

가습기 효과 위치 관리 방법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겨울이 되면 많이 사용되고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 사용되는 가습기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하게 알려드리니 건강한 겨울을 위해서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1. 가습기 효과 알아보기

가습기의 용도는 습도관리가 주목적입니다. 그러면 습도 관리가 안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겨울에는 난방을 하기 때문에 실내공기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건조해진 공기는 코, 목, 폐등 호흡기 점막을 건조하게 합니다.

건조해진 점막은 목이 마르거나 코가 건조한 느낌 정도의 경미한 정도에 그칠 수 있지만 심하면 천식, 기관지염, 안구건조증에 걸릴 수 있으며 이미 이런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증상이 심해집니다.


가습기를 틀면 실내의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코나 눈의 점막이 촉촉해지면서 증상이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평소에 비염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여름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은 가습기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면 인플루엔자, 즉 독감에 걸릴 확률이 낮아집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습도가 40% 이상이면 행동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환절기나 겨울철 독감 예방에 가습기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머리결 보호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습도조절을 해주면 머릿결이 갈라지거나 퍼석해지는 것을 방지하며 피부가 탱탱해집니다.

피부에 각질이 생기지 않으며 입술이 갈라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가습기 놓아야 할 좋은 위치는?

가습기를 놓아야 할 좋은 위치는 보통 1m 정도의 높이가 좋으며 코와의 거리는 2m 이상 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① 방이나 거실 한 가운데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놓기가 어려우면 벽과의 거리를 어느정도 떨어트린 장소에 놓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침실에서 사용한다면 머리맡보다는 다리쪽에 가습기를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③ 책상 위도 좋은 위치이지만 얼굴과 너무 가깝지 않은 위치에 놓으시길 바랍니다.

책상위에는 소형 가습기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3. 가습기 청소 및 관리 방법 총정리

가습기 청소 및 관리는 세 가지만 잘하시면 됩니다.

가습기 깨끗하게 청소하기, 물 자주 갈아주기, 환기하기입니다.


① 가습기 깨끗하게 청소하기

가습기는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균의 번식이 쉬운 환경입니다. 그래서 되도록 자주 세척을 해야만 합니다.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가습기는 교체 주기를 꼭 확인하여 늦지 않도록 관리해야만 합니다.

만약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완벽하게 건조한 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② 물 자주 갈아주기

가습기에서 나오는 습기의 질은 깨끗한 물을 사용해야만 좋은 습기를 내뿜습니다.

물은 매일매일 갈아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수돗물보다는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환기 시키기

가습기를 오랫동안 틀면 실내의 습도가 올라가서 축축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가구나 다른 물건에 습기가 모여 곰팡이나 세균번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2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으며 습도 조절이 되는 가습기라면 설정을 확인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셔야만 합니다.


가습기 효과 위치 관리 방법 총정리 마칩니다. 가습기 효과와 좋은 위치, 관리 방법까지 정확하게 아셔서 건강하게 환절기나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