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주택관리사 인강 지원받고 듣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이후에 안정된 직장으로 인정받고 있는 주택관리사가 되려면 1년에 한 번 있는 시험에 합격해야만 합니다. 저렴하게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는 다른 말로 주택관라사보라고도 합니다.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공공시설, 빌딩, 상가,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공동주택에는 주택관리사를 필수로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수요가 많은 직업입니다.
입주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쓰며 공동주택의 시설을 유지, 보수하는 관리 업무도 합니다. 그리고 관리비를 책정하고 지출, 관리하며 관리비를 청구하는 업무도 합니다.
주택관리사의 월급은 300~500만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을 받으며 젊은 사람보다 경험 많은 중년 이상을 선호하기 때문에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도전하는 자격증입니다.
보통 퇴직하신 분들이 도전하여 합격하면 70세 이상까지 근무하는 분들이 많아서 노후 직업으로는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주택관리사 시험 일정 알아보기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와 2차가 있습니다.
시험 일정은 보통 1차는 6월 말쯤에 치러지며 2차 시험은 9월말 쯤에 치러집니다.
1차 합격자만 2차에 응시할 수 있으며 1차 합격자는 2차 시험을 두 번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 1차 합격하고 2차에 떨어졌다면 2025년에는 2차만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2025에 2차를 불합격했다면 2026년에는 1차를 다시 봐야 합니다.
자세한 시험 일정은 Q-Net 주택관리사보 홈페이지에 공지하니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1차 시험 과목은 회개 원리와 공동주택시설 개론, 민법이며 2차 시험 과목은 주택 관계 법규와 공동주택관리실무입니다.
1차는 절대평가로써 기준차는 절대평가로써 평균 60점이 나와야 하며 40점 이하 점수가 나오면 불합격입니다.
2차 시험은 1차의 합격 기준을 적용하면서 더불어 상대평가까지 더해서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가립니다.
응시과목이 평소에 접하지 않는 것들이라 생소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의 도움을 받아서 시험 준비를 하는데 보통 1년 정도의 준비기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주택관리사를 하고 싶으신 분은 빨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주택관리사 인강 저렴하게 수강하는 방법 알아보기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용이 상당히 고가입니다.
하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는 분들은 아주 저렴하게 인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예전에는 신청 조건이 까다로웠지만 지금은 자격 조건이 완화되어서 웬만한 분들은 모두 발급되니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다고 가정하고 주택관리사 인강을 신청하여 수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용 24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해야만 합니다.
① 실업급여 메뉴 아래에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 검색란에 주택관리사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한다
③ 강의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 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금액이 두개 있는데 아래에 희미하게 있는 것이 자비 부담금입니다.
자비 부담금을 자세히 보려면 자비 부담액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비 부담액 보기를 선택하면 자비 부담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오니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주택관리사 인강 지원받고 듣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2025년 시험 일정은 내년 초에 발표되니 주택관리사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자주 시험 일정을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