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퇴치법 및 예방법(청소기, 스팀다리미)

빈대가 요즘 극성입니다. 숙박업소는 물론이고 조금 더 있으면 일반 가정에도 순식간에 퍼질 전망입니다.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특히 야간에 활동하기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도 못합니다. 이런 빈대를 가정에서 손쉽게 퇴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빈대


<목 차>

。1. 빈대가 늘어난 이유.

。2. 빈대 자가 퇴치법.

。3. 빈대가 안 생기게 하는 예방법.


1. 빈대가 늘어난 이유


◆ 빈대란 어떤 곤충인가?

빈대는 동물이나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흡혈 곤충입니다. 크기가 약 3mm 정도이며 주로 가구나 벽틈 사이 소파나 침대 같은 천 속에서 숨어있다가 밤이 되면 활동을 시작하는 야행성을 띠고 있습니다.


야간에 피를 빨아먹는 활동을 하기 때문에 빈대가 있는 집에서는 밤에 빈대에게 물려 가려워서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히 박멸해야 합니다.


빈대는 번식력도 강하고 생명력도 강해서 집안만 청결히 하면 없어지겠지 하는 생각을 가지시면 절대 없어지지 않습니다. 확실한 방법을 사용해서 없애야만 되며 다시는 안 생기게 철저한 예방을 해야만 합니다.


그럼, 먼저 빈대가 늘어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빈대가 늘어난 이유.

우리나라에도 예전부터 빈대는 존재해 왔습니다. 이른바 토종 빈대인데, 토종 빈대는 1980년 정도에 거의 박멸되었고 최근에 나온 빈대는 외국에서 넘어온 외래종 빈대입니다.


외래종 빈대는 해외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의 짐 속에 숨어들어왔거나 해외이민자들에 의해서 옮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으로 빈대가 발견된 곳이 외국인이 많이 묵는 숙박업소인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외래종이 낯선 환경에 오면 공격적으로 변해 토종을 공격하고 맹렬히 번식하려고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려종 빈대가 최근에 극성인 것입니다.


빈대에게 물리면 먼저 가렵고 가렵기 때문에 긁게 되어서 2차 세균 감염까지 번지며 흉터가 남게 되어 아주 보기 싫은 피부를 만들게 되니 필히 없애야만 합니다.


지금부터 가정에서 흔히 가지고 계신 청소용품으로 빈대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빈대 자가 퇴치법


◆ 빈대 자가 퇴치 준비물


진공청소기와 살충제가 필요합니다.

빈대를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인 다음 청소기 안에 필터에 걸러진 빈대를 살충제로 살포헤서 죽인 다음 필터를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버리시면 됩니다.


청소기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청소기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효과적으로 빈대를 빨아들이려면 침구용 진공청소기가 아주 좋습니다. 흡입력이 일반 청소기보다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빈대 박멸에 사용하기 딱입니다.


최근에 나온 침구용 청소기는 무선이면서 흡입력도 좋고 더구나 UV 살균 기능까지 있어서 간단하게 빈대를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두드리면서 흡입하기 때문에 숨어있는 빈대까지 박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침구용 청소기 가격 알아보기


스팀 다리미를 준비해야 됩니다.

빈대는 60도의 고온에서는 죽기 때문에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인 다음 스팀다리미로 이불이나 소파를 고온 살균하시면 아직 남아있는 빈대들을 퇴치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만약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빈대도 박멸하고 옷 다리기에 편한 스팀다리미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팀 다리미 판매량 1위 가격 알아보기


그다음 다시 진공청소기로 한 번 더 빨아들이시면 빈대 퇴치가 완료됩니다. 남아있는 빈대들은 소파나 침대 깊숙이 있기 때문에 흡입력이 좋은 침구용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시면 빈대 퇴치에 아주 좋습니다.


3. 빈대가 안 생기게 하는 예방법


◆ 세탁으로 빈대 예방하기

빈대는 60도 이상에서는 죽기 때문에 빈대가 있다고 의심되는 침구류를 세탁하실 때 고온 세탁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조기가 있으시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빈대를 예방하고 만약 침구류에 빈대가 있다면 건조기의 뜨거운 바람에 모두 죽어서 없어지니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천연 계피향 스프레이 뿌리기

빈대는 계피 향을 맡으면 신경이 마비되어 움직이지 못하고 천천히 죽는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천연소재로 만든 계피 향이 나는 스프레이를 소파나 침구류 옷 등에 뿌려놓으면 빈대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계피 향 스프레이는 탈취제로도 좋으며 냄새도 좋기 때문에 방향제 역할도 하는 등 일석 이조입니다.

천연재료로 만든 계피향 스프레이


오늘은 최근에 극성인 빈대를 집에서 간단하게 퇴치할 수 있는 자가 퇴치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청소도 될 뿐만 아니라 빈대도 없애버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