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아이폰 유저들의 소망이었던 전화 통화 녹음이 드디어 가능해졌습니다. SKT에서 이번에 발표한 에이닷(A,) 앱을 사용하면 아이폰에서도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이다(A.)의 특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에이닷(A.) 앱의 특징
AI 개인 비서 서비스인 에이닷(A.)은 SKT에서 이번에 발표한 앱인데 아이폰에서 통화 녹을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물론 다른 기능도 훌륭하니 SKT 사용자라면 꼭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현재로는 SKT 가입자만 에이닷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알뜰폰 사용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에이닷으로 녹음 된 데이터는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 휴대폰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서버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휴대폰에 저장된 데이터도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녹음 방식은 통화종료 후 자동으로 녹음 파일이 생성되는데 통화 내용을 음성에서 텍스트로 변환시켜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화 내용 중에 특별한 말을 검색할 수 있으며 말풍선 기능을 사용하면 듣고 싶은 구간을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가 끝난 후에는 AI가 분석하여 통화 내용을 요약해 주기도 하며 통화별로 태그를 달아서 차후에 찾기도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통화중에 약속이나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이 언급이 되면 AI가 제안하여 나만의 패턴도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 에이닷(A.) 사용방법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 가능하며 삼성 핸드폰은 자체 녹음 기능이 있지만 에이닷의 다른 편리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꼭 통화 녹음 기능이 아니라도 설치하시면 여러 가지 좋은 기능을 핸드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앱의 다운로드와 통화녹음 이외의 다른 기능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에이닷 사용 방법은 전화를 걸 때 에이닷 앱을 통해서 걸면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으며 전화를 받으실 때는 에이닷 앱으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앱을 다운받으시고 첫 실행 시에 에이닷(A.)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즉 약관 동의를 하셔야만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SKT에서 발표한 개인비서 앱인 에이닷(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SKT 사용자만 혜택을 누릴 수 있으나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기 위해 전 통신사에서 가능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