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본 파킹통장 장점 및 활용법 총정리

재테크 기본 !!! 파킹통장 장점 및 활용법 총정리 해 드리겠습니다. 제로금리를 지나 이제 고금리로 향해 가는 최근에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통장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활용해도 예전보다 훨씬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읽어보시고 꼭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파킹통장 장점 및 활용 방법


<목 록>

  • 파킹통장이란?
  • 파킹통장 장점 알아보기
  • 파킹통장 활용하여 제테크 제대로 하기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쉽게 말해서 이자를 많이 주는 수시입출금통장입니다.

그리고 이자를 매년마다 주는 것이 아니라 매일 계산해서 줍니다.


만약 100만원을 연 4%의 파킹통장에 넣어두었다면 4%를 365일로 나눈 이자를 매일 지급하는 것입니다.

1,000,000 x (0.04/365) = 109원이 이자가 매일 붙는 것입니다. 물론 그다음 날은 1,000,109원에 대한 이자가 붙기에 복리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하게 파킹통장의 장점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장점 알아보기

이자가 높습니다.

파킹통장의 이자는 정기예금이나 적금과 거의 비슷합니다. 수시 입출금통장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이자율이 높습니다.


수시입출금통장의 이자율은 0에 가깝지만, 파킹통장의 이자율은 3%에서 5%까지 주는 상품이 많습니다.

제1금융권인 국민, 신한, 우리은행보다는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의 파킹통장이 이자율이 더 높습니다.


OK저축은행의 경우는 한도 제한이 있지만 5%의 이자율을 주는 통장이 있으며 토스뱅크도 이자율이 꽤 높으니 잘 활용하시면 이자로 재태크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느 은행의 이자율이 높은지 비교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파킹통장을 개설하시면 더 높은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금리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하러가기


■ 예금자보호가 됩니다.

예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최대 5,000만원까지 은행이 망하더라도 돌려받을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비대면으로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직접 은행을 찾아가지 않아도 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계좌 개설 시 20일 기한 제한이 있으니 한꺼번에 여러 군데 계좌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20일 기한 제한은 새로운 은행 계좌를 만들고 난 후 영업일 기준 20일이 지난 후에 다시 새로운 계좌를 만들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 수시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자율이 높은 정기예금이나 적금은 자유롭게 입금과 출금이 불가능하지만,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파킹통장의 이자는 하루하루 매일 계산되기 때문에 예금되어 있는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파킹통장 활용하여 제테크 제대로 하기

파킹통장을 제대로 활용하시면 짠테크, 재테크를 하실 수 있으니, 아래의 활용법을 잘 읽어보시고 실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주택구입자금이나 전세자금 임시 예치

곧 사용해야 할 주택구입 자금이나 전세자금을 파킹통장에 넣어두시면 생각보다 많은 이자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잔금이나 전세금을 치를 때 간단하게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통장보다는 파킹통장을 사용하여 예금해 놓으신다면 외식비는 거뜬히 나올 겁니다.


■ 공과금 자동이체

파킹통장을 공과금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해 놓으시면 공과금이 빠져나가기 전까지 매일매일 이자가 쌓이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짠테그의 고수가 되실 것입니다.


■ 비상금이나 세뱃돈 예금

언제 사용할지 모르는 비상금이나 세뱃돈같이 갑자기 생긴 돈을 넣어두기에 파킹통장만한 곳이 없습니다.

언제 사용할지 모르는 돈인 만큼 입출금이 쉬우면서 이자까지 붙는 통장은 파킹통장밖에 없습니다.


여기까지 재테크 기본 파킹통장 장점 및 활용법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얼마 안 되는 이자라고 무시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지만 작은 돈부터 모아봐야 큰돈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킹통장은 현대인의 필수품처럼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으니 꼭 개설하셔서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