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사용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처음에는 서울시에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서울과 인접한 도시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현재 인천, 김포, 군포, 과천, 고양, 남양주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및 신청, 등록방법 알아보기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의 모든 대중교통을 일정한 금액만 내고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정액요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선불 충전으로 사용했지만, 지금은 후불로 지불할 수 있어서 더욱더 편리합니다.
한 달에 3,000원만 추가하면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탈 수 있으며 정액 요금제에는 청년 할인 같은 혜택도 있으니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신다면 꼭 신청해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후불 교통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은 먼저 카드사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나 앱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카드사에서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장 잘 맞는 카드를 고르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카드사에서 카드를 신청 후 수령하셨다면 카드 등록을 하고 사용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은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2.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사용 가능한 지역 알아보기
기후동행카드는 원래 서울시에서만 운행하는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이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경기도에서 출퇴근하는 분들도 많으며 지하철도 서울과 인접한 도시까지 연결되어 있어서 서울만 서비스하는 것도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와 인접한 도시가 협약을 맺어서 점차 기후동행카드 사용 지역을 수도권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경기도 도시는 김포, 군포, 과천, 구리,남양주, 고양, 의정부입니다.
아직까지 모든 지하철 역과 버스 승강장에서 사용이 가능한것이 아닙니다.
승차하는 곳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하차하는 곳에서 사용 불가할 수도 있으니, 자신이 다니는 경로에 기후동행카드가 사용 가능한지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홈페이지에 아주 간단하게 지하철과 버스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눈에 보기 쉽게 지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사용 방법 알아봤습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곳에 계시는 분들은 K패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K패스도 대중교통 사용 횟수에 따라서 많은 혜택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대중교통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