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신청 등록 방법

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신청 등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교통카드는 선불 충전 방식이었는데 이번에 기후동행카드는 후불로 바뀌었습니다. 후불 결제로 변경되어서 더욱 편리해지고 혜택도 많아졌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신청 등록 방법



1. 후불 기후동행카드란?

후불 기후동행카드란 서울시의 대중교통을 일정 금액을 내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따릉이까지 월 3,000원만 추가하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교통카드처럼 선불 충전 방식으로 시작했는데 최근에 후불로 변경되면서 매월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경기도까지 운행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점차 지역을 늘려가는 중입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자세하게 알아보기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정액권인데 사용하고 난 후에 요금을 지불하는 후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월 사용요금은 한 달이 28일인 2월은 58,000원, 30일인 달은 62,000원, 31일인 달은 64,000원입니다.

여기에 따릉이를 사용하면 3,000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혜택 내용과 사용방법, 서비스 가능한 지역에 대한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청년 할인(19~34세)도 적용이 됩니다.

청년 할인을 적용하면 한 달이 28일인 2월은 51,460원, 30일인 달은 55,000원, 31일인 달은 56,770원으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달 대중교통 이용 요금이 정액요금에 미치지 못한다면 이용 요금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4만원의 대중교통비가 나갔다면 4만원만 결제계좌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정액요금 이상으로 사용했다면 정액요금만 결제됩니다. 대중교통비를 80,000원을 사용했다면 62,000원만 결제됩니다.


3. 후불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 알아보기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시려면 신청은 카드사에 하셔서 카드를 발급받아서 티머니 카드&페이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먼저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발급 가능한 카드사나 은행에서 신청하시고 나서 카드를 받으신 후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카드등록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8개의 은행과 카드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비 할인 이외에도 제공하는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를 발급 받아서 배송받았으면 꼭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카드 등록을 하셔야 대중교통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시면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 혜택 신청 등록 방법 알아봤습니다. 서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후불 기후동행카드는 점차 경기도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경기도에서 하차하는 분들이나 반대 방식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고양시나 과천에서만 후불 기후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점점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어 가고 있으니,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도 서비스 가능 지역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