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증상, 치료 방법, 자가치료 방법 알아보기

무좀은 걸리면 거의 평생을 따라다닐 만큼 완치가 힘들 뿐만 아니라 전염되어 가족들까지 무좀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좀 중에서 발톱무좀의 증상과 치료 방법 및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니 완치하시기를 바랍니다.


<목 차>

· 1. 발톱무좀 증상 알아보기.

· 2. 발톱무좀 치료 방법.

· 3. 발톱무좀 자가 치료 방법 알아보기.


1. 발톱무좀 증상

발톱무좀의 원인은 무좀균인데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무좀균은 특히 여름철에 번식력이 강하여 잘 걸리며 겨울철에도 두꺼운 양말을 오래 신고 있으면 걸리기가 쉽습니다.


◆ 발톱무좀 증상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발톱무좀이 걸린거라 의심하시고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됩니다.


· 발톱에 하얗거나 노란색이 도는 반점이나 줄무의가 생긴다.

· 발톱색이 진한 회색이나 진한 갈색으로 변하면서 두꺼워진다.

· 발톱이 일그러지거나 거칠어진다.

· 발톱이 잘 빠지거나 끝이 쉽게 부서진다.

· 발톱에 하얀 가루가 생긴다.

· 발톱에서 냄새가 나거나 통증이 있다.


위 증상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발톱무좀에 걸린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치료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되도록 빨리 치료하시기를 바랍니다.


2. 발톱무좀 치료 방법

발톱무좀의 치료법은 약으로 치료하는 방법과 레이저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발톱무좀 약으로 치료하기

발톱무좀 약은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이 있는데 두 가지 종류의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는 발톱무좀 치료 약은 효과는 좋으나 장기간 복용 시 간에 무리가 가서 심하면 간 손상이 올 수 있으니, 의사나 약사와의 상의 후에 드시기를 바랍니다.


바르는 발톱무좀 치료 약은 발톱 표면에 약을 바르기 때문에 효과가 다소 떨어집니다. 약이 발톱 밑의 조직으로 흡수가 돼야 하는데 발톱 때문에 흡수율이 떨어져서 사용은 편리하지만, 약의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 레이저 치료법

레이저 치료법은 시술도 간단하고 효과도 좋지만, 비용이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 번의 치료로 완치가 되지 않고 10번 정도 해야되기 때문에 한회당 10만원 정도의 비용이니 다소 부담이 됩니다. 실비보험이 적용되시는 분들은 레이저 치료법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발톱무좀 자가 치료 방법

발톱무좀을 집에서 치료하는 자가 치료 방법 중에 추천해 드리고 싶은것은 우레아 크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레아 크림은 보습제와 각질 제거에 효과가 높은 크림인데 발톱을 먼저 우레아 크림으로 흐물흐물하게 만든 뒤 발톱을 제거한 다음 무좀약을 바르는 치료법입니다.


발톱을 제거하고 발톱 밑의 피부에 직접 무좀약을 바르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아 약효가 좋아서 완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발톱을 제거하고 다시 발톱이 나야 되기 때문에 최대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무좀이 평생 가는 것을 생각하면 그리 긴 시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레아 크림은 시중에 제품으로 많이 나와 있는데 그중에서 우레아 성분이 최소 42% 함유된 것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발톱무좀 치료를 위한 42% 우레아 함량이 들어있는 제품 중에서 우리나라에 직수입되는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42% 함량 우레아 크림 가격 알아보기


발톱무좀이 걸리면 간지럽고 심하면 통증이 심해서 걷기에 불편함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전염성이 있어 가족들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서 치료하셔서 완치까지 하지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