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장마 기간 언제까지? 장마철 습기 대비방법 알아보기

2024년 장마 기간 언제까지? 인지 장마철 습기 대비 방법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매년 찾아오는 지긋지긋한 장마와 골칫덩이인 습기 제거를 어떻게 하느냐가 긴 장마를 슬기롭게 보내는 관건입니다.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는 장마를 잘 보내야만 합니다.


2024년 장마 기간 언제까지? 장마철 습기 대비방법 알아보기


2024년 장마 기간 언제까지?

장마는 보통 6월 말에 시작해서 7월 말에 끝나는 규칙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장마 기간이 조금씩 다른데 제주도가 가장 빨리 시작하여 6월 19일부터 시작하여 7월 20일까지 32일 정도의 장마 기간이 예상됩니다.


그다음이 남부지방인데 6월 23일부터 7월 24일까지 장마 기간은 31일 정도이며 중부지방은 6월 25일부터 7월 26일까지 장마 기간은 비슷한 31일이 예상됩니다.

장마 기간동안 비가 오는 일수는 평균 17일로써 최근 장마의 특징 중 하나인 열대성 폭우같이 강한 비가 오는 경우도 많으니 단단히 대비해야 됩니다.


장마 기간에는 비로 인한 수해도 걱정이지만 습기가 많은 날이 계속되기 때문에 건강에도 이상이 필수적으로 오기 때문에 습도 관리를 잘해야만 합니다.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20L DQ203PECA



실시간 장마 예보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장마 기간은 보통 6월에 시작하는 장마와 7월에는 비가 뜸하다가 8월 말부터 시작하는 가을장마로 이어지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마를 피해서 가야 하는 여름휴가를 위해서는 실시간 장마 예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날씨뿐만 아니라 주 간날씨, 월간 날씨를 예측해 주기 때문에 장마 기간에는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지, 해수욕장이나 계곡같이 특정 지역의 날씨도 실시간으로 예보해 주고 실시간 장마 예보도 해주기 때문에 장마 기간에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장마 예보 및 휴가지 기상정보 알아보기


장마철 습기 대비 방법 알아보기

장마철에는 습기가 최대의 적입니다. 습기가 차면 건강에도 아주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에 곰팡이까지 생기게 되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 됩니다.

그래서 장마철 습기 대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제습기능이 있는 물건 놔두기

은 제습과 탈취 효과까지 있어 옷장이나 신발장에 놓아두면 좋으며 침실에도 놔두면 효과가 좋습니다.

굵은소금도 제습 기능이 탁월합니다. 싱크대에 넣어두면 습기를 소금이 다 빨아들입니다. 눅눅해진 소금은 프라이팬에 한 번 볶아서 재사용하시면 됩니다.


② 제습기 사용하기

여름철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는 제습기를 이번 장마에는 하나 장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어컨에 제습 기능이 있지만 구석구석 제습하기는 불가능하기에 제습기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는 3,000%입니다.


에어컨으로 전체적인 제습을 하고 제습기로 곰팡이가 슬기 쉬운 곳이나 빨래 주변에 같이 작동시키면 장마 기간동안 뽀송뽀송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20L DQ203PECA


③ 제습 기능이 있는 식물 배치하기

대표적인 제습 식물은 스파트 필름산세베리아입니다.

이 두 식물은 제습 기능도 있지만 공기정화 기능도 있기에 거실에 하나쯤은 꼭 놔두셔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2024년 장마 기간 언제까지? 인지 그리고 장마철 습기 대비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습기가 많아서 눅눅해지면 기분도 안 좋아지며 더욱이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니 올 여름 습기대책을 확실히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