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교통카드 혜택 두배로 받는 방법 알아보기 시작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대신 새롭게 출시된 K-패스카드를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해야 남보다 더 많은 혜택과 이익을 볼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으면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K-패스 교통카드란?
K-패스 교통카드란?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를 대체하는 대중교통비 환급 카드입니다.
K-패스 교통카드는 최소 15회 이상, 최대 60회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지불한 대중교통비를 일반 20%, 청년 30%, 저소득층 53%의 비율로 환급해 줍니다.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보다 환급 방법이 간단하면서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교통카드입니다.
환급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과 지급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5월 1일부터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서 K-패스 홈페이지에 등록하기만 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는 기존의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전환 신청을 6월 30일까지 해야만 됩니다.
기간 안에 전환 신청을 하지 않으면 사용이 정지되니 꼭 하시기를 바랍니다.
K-패스 홈페이지에서 기존사용자는 전환하시고 새롭게 K-패스 교통카드를 사용하시고자 하는 분은 카드 발급 후 꼭 등록하셔야만 합니다.
K-패스카드 발급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K-패스 전용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인데 카드 발급 후 K-패스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 가지 중에서 가장 권해드리는 방법은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 K-패스는 신용카드의 혜택과 K-패스의 효과를 전부 다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혜택을 두배로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K-패스 교통카드 신용카드로 발급받아 혜택 두배로 받는 방법
K-패스카드를 발급하는 신용카드 회사는 국민, 신한, 우리, 현대, 삼성, NH 농협, BC, DGB 유페이, 이동의 즐거움, 하나카드로 10개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는 대중교통비 환급 외에 대중교통비를 10%, 편의점, 영화관, 커피숍 5% 할인, 각 회사의 PAY를 이용 시 5% 할인을 공통으로 적용하고 등 그 외에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주는 카드사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K-패스 자체의 혜택과 신용카드사에서 주는 혜택을 더하면 두배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K-패스 신용카드 혜택을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카드 회사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① 국민 카드 (WWW.card.kbcard.com)
② 신한 카드 (www.shinhancard.com)
③ 우리 카드 (WWW.nm.wooricard.com)
④ 현대 카드 (www.hyundaicard.com)
⑤ NH 농협 카드 (card.nonghyup.com)
⑥ BC 카드 (WWW.bccard.com)
⑦ 하나 카드 (WWW.hanacard.co.kr)
⑧ 삼성 카드 (www.samsungcard.com)
⑨ 이동의 즐거움
⑩ DGB 유페이
여기까지 K-패스 교통카드 혜택 두배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사용하시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꼭 신청하고 사용하셔서 대중교통비를 아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