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카드 발급 대중교통비 환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기존의 알뜰교통카드의 불편함을 개선한 K-패스가 새롭게 시작됩니다. 대중교통비 환급은 물론 카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데 오늘은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환급금은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더 많은 이익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패스 카드 발급 대중교통비 환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목 록>

  • K-패스 카드란?
  • K-패스 환급 금액 및 환급금 지급 방법 알아보기
  • K-패스 카드사별 혜택 알아보기



K-패스 카드란?

K-패스 카드란?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를 대체하여 새롭게 시작되는 대중교통비 환급 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가 이동 거리에 따라서 교통비 환급이 이루어졌다면 K-패스는 대중교통비 사용횟수와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로 환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K-패스 홈페이지에서 전환하셔야만 5월 1일부터 환급을 계속 받으실 수 있으니 꼭 하시기를 바랍니다.

K-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K-패스 환급 금액 및 환급금 지급 방법 알아보기


■ K-패스 환급 금액 알아보기

환급 금액은 일반인은 사용 금액의 20%, 청년은 30%, 저소득층은 53%까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를 환급받으시려면 대중교통을 최소 15회 이상 사용하셔야만 하며 최대 60회 사용하신 금액까지 환급이 됩니다.


대중교통비가 1,500원이라고 하면 최대 60회를 이용하셨을 경우, 일반인은 18,000원, 청년은 27,000원, 저소득층은 48,000원을 매달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기준은 기준중위소득의 75%에 해당하는 분들이 대상이며 가장 많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에서 자신이 저소득층에 해당하는지 한번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2024 기준중위소득 알아보기


■ K-패스 환급금 지급 방법 알아보기

K-패스 환급금 지급 방법은 사용하는 카드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신용카드는 다음 달 청구 금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급이 되며 체크카드는 계좌로 직접 입금되며, 선불카드는 환급 금액만큼 충전시켜 주는 방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즉, K-패스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형태로 발급이 가능한데 이 중에서 신용카드로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카드사에서 주는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서 더 많은 이익이 됩니다.


신용카드는 거의 모든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패스 카드사별 혜택 알아보기

K-패스 카드를 신용카드로 발급하면 대중교통비를 할인해 주기 때문에 중복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국민, 우리, 신한, 농협, 삼성, 하나, 현대, BC, DGB 유페이,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혜택이 다르니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주는 카드를 골라서 발급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위의 모든 카드사 홈페이지를 정리해 두었으니 쉽게 비교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K-패스 신용카드 혜택 비교하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카드사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BC 카드는 대중교통비의 1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10% 추가 환급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중교통비에 따라 최대 7,000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는 대중교통비 10% 할인과 카페, 약국, 편의점 5% 할인 혜택이 있으며 월 최대 6,000의 포인트를 쌓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대중교통비 10%, 배달앱, 편의점, 카페 5%, 간편결제 5%의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K-패스카드가 5월 1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기 때문에 K-패스카드 출시 이벤트로 많으니 되도록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사를 선택해서 많은 이익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K-패스 카드 발급 대중교통비 환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많은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대중교통비를 절약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