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LH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어렵게 임대주택에 당첨되었어도 보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보증금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고 싼 이자로 현명하게 대출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LH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LH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계산 방법 알아보기

먼저 내가 입주할 국민임대주택의 보증금이 어떻게 산정되는지 아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표준임대보증금 = 당해주택가격 × 0.2 × 규모계수 × 지역계수


당해주택가격은 최초 입주자 모집당시의 주택가격을 말합니다.


규모계수는 면적에 따라 달라지는데 30m2 이하는 0.25, 30m2 이상 36m2 이하는 0.75, 36m2 초과는 전용면적에 나누기 36을 곱한값(최대 1.3)을 곱하면 됩니다.


지역계수는 임대아파트가 위치한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1권역은 수도권의 과밀억제권역과 인구 50만이상인 도시이며 1.15를 곱합니다.

2권역은 수도권에서 1권역을 제외한 지역과 광역시, 도청소재지이며 1.0을 곱합니다.

1, 2권역을 제외한 기타 지역은 0.85를 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수도권 과밀억제지역에 있는 31m2 면적의 2억짜리 아파트를 임대한다고 하면

200,000,000 × 0.2 × 1.15 × 0.75 = 34,500,000원이 임대보증금이 되는 것입니다.


보증금 이외에 임대료도 있는데 임대료의 산정방식도 아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가 살아야 하는 집의 보증금과 매달 내야 하는 임대료가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계산 방식은 LH 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중요한 돈 계산이니 알아야 합니다.

LH 청약플러스에서 보증금과 임대료 계산해보기


LH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방법 알아보기

LH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은 비교적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LH에서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안심하고 돈 떼일 염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은행 같은 제1금융권이나 저축은행같은 제2 금융권에서도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은 거의 모든 곳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대출금액이 보증금의 몇 %까지 대출해 주느냐가 중요하며 이자가 몇 %인지가 중요하니 꼭 여러군데를 비교해서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제2 금융권이 은행보다 최대 대출금액이 많지만, 이자가 높을 수 있으니 많은 은행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LH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LH 국민임대주택에는 보증금과 임대료의 상호전환이라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보증금을 높이면 임대료가 낮아지고 보증금을 낮추면 임대료가 올라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1,000만원에 5만원의 임대료가 높아지고 낮아진다고 가정하면 연 6%의 이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을 하실 때 금리가 6%보다 낮다면 대출을 받아서 임대료를 낮추는 것이 유리하고 대출금리가 6%보다 높다면 대출을 안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은행 같은 제1 금융권에서 대출받으면 6%보다 낮을 가능성이 많지만 2금융권인 저축은행같은 곳에서는 6%를 넘어갈 수 있으니 꼭 대출금리를 확인해 보시고 대출하시기 바랍니다.


LH국민임대주택 보증금 대출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국민임대주택은 보증금을 어떻게 마련하느냐보다는 당첨이 되는냐가 더 중요합니다.

LH 국민임대주택의 신청자격과 절차, 그리고 제출서류, 가점제도까지 아시는 것이 당첨확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니 꼭 알아야 합니다.

LH 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기

LH 국민임대주택 신청절차, 준비서류 알아보기

LH 국민임대주택 가점제도 알아보기